제목 명절을 맞이하여 희망의 세배를 드립니다.
작성일 2007/02/16 조회수 2755

구정명절!
세배, 한 살 더 먹음, 희망의 계획!

농경문화에서 얻은 우리의 원형, 명절이 산업화, 효율화, 스피드화, 국제화되면서
사라지고, 버려질 수가 있는가?
잠시, 등한시 할 수는 있다고 보지만, 언젠가 그 또한 가치의 중요성을 알고 회귀될 성질이라고 봅니다.

여러분!
많이 힘드시죠?
경제문제, 사회문제, 정치문제, 국제문제, 교육문제, 사업문제, 가정문제, 배움문제 등 등
아마도 이러한 삶의 제반 문제는 태고이래로 있어왔던 동일한 모습으로 여기고 싶습니다.
다만, 예전과 차이는 그 유형의 중심이 어떤식으로 변하고 있는가에 대한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고, 대처하여야 하는가의 문제에서 빠르고, 고도화되어있으니 힘든 것이 아닌가 보고 싶습니다.
이는 현재의 각자 처지에서 혜안의 지혜를 가지고 흐름을 제대로 파악하고 대처하는데 열심히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세월보내는 것(역사성)이 쓰레기성으로 치부하는 것도 결국, 우리가 선택한 판단의 소치로 인한 결과의 선택이었던 것 아니었겠습니까?.
국가나 조직, 회사, 가정, 자신에게서 세월보내는 것이 지속적으로 쓰레기성으로 치부된다면, 본인은 물론 그 구성원의 삶이 피폐할 것이 아닌가 봅니다.

이러한 때, 우리의 원형을 살려내어 구성원들이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열심히 살면서 지친 몸(개인은 물론 사회)에 우리는 일가 친척, 친구, 이웃들과의 회합의 교감과 언론매체의 중량감 있는 방향을 통하여 마음의 정화가 있고 새로움이 충만하여야 할 것입니다.

구정명절!
이러한 의미로 맞읍시다!
밝은 세상이 보일 것입니다.

태우기술에서는 이런 의미의 구정명절이 되시길 바라는 희망의 세배를 드립니다.


여러분, "희망의 세배를 받으십시오."

태우기술 관리자